대한간학회 Kor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초청의 글

존경하는 대한간학회 회원 여러분께


대한간학회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황금개띠 해인 2018년에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들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대한간학회는 싱그럽고 따뜻한 봄꽃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2018년 3월 31일 토요일에 “New Diagnostic and Therapeutic Advances in Liver Diseases” 주제로 칠곡 경북대학교병원 1동 B1 대강당에서 진행합니다.

최근 들어 만성 B형간염과 C형간염, 비알코올성 지방간 그리고 간세포암종에 신약이 출시되어 이미 임상에 적용되고 있거나 승인 예정에 있습니다. 따라서 신약치료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올바른 지식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에 대한간학회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만성 간질환의 새로운 진단과 치료법”에 관한 최신 동향을 다루고자 합니다. 또한 복부초음파에 대한 기초 강의와 실기를 겸한 현장 실습(Hands-on Course)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새로운 간질환 진단법인 Liquid-biopsy를 선두로 만성 B형간염, 만성 C형간염에 관한 국내 승인된 신약들을 소개하며 올바른 약제선택과 치료효과, 부작용 그리고 추적관리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또한 곧 국내에 도입될 비알코올성 간질환 치료제 개발에 대한 최근 동향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간세포암종 치료의 최신지견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논의하고자 합니다. 효율적인 선별검사를 위한 고위험군 환자를 새롭게 정의하고 간세포암종의 진단, 추적관찰, 예후예측을 위한 새로운 biomarker를 소개합니다. 또한 새로 승인된 간세포암종 치료제와 개발되고 있는 차세대 약제에 대한 내용은 임상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입니다.

초음파 Hands-on 이론세션은 칠곡 경북대학교병원 1동 B1 소강당에서, 복부초음파 현장실습은 칠곡 경북대학교병원 2층 간암센터에서 오전과 오후 각각 총 6개방에서 진행됩니다.

움츠렸던 겨울을 지나 기지개를 펴는 봄의 길목에서, 춘계 STS가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과 맑은 공기를 가진 경북 칠곡에서 황사와 미세먼지로 시달리고 있는 우리 몸의 고통을 치유하고 회원 간의 학문적 견해를 넓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대한간학회 회   장 김대곤
이사장 양진모
대구-경북지회 회   장 탁원영

사전등록마감 : 2018년 03월 20일(화) 오후 22시까지
PC버전에서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