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학회 Kor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초청의 글

항상 대한간학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여러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년에도 모두 건강하시고 평안하시며 소원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임상 현장에서 소화기내과 질환 중에 간질환은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대부분의 진료가 외래에서 이뤄짐으로 인하여 전공의, 전임의 선생님들이 직접 환자를 접할 기회가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간질환 관련 지식 또한 C형 바이러스성 간염 치료제들을 비롯한 새로운 약제의 개발 등으로 빠르게 변화되고 있으며 내과 전공의 수련과정에 초음파 교육이 포함되면서 여러 사정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간학회는 2018년 5월 20일(일) 제2회 “전임의, 전공의를 위한 간질환 연수강좌 및 초음파 Hands-on” 행사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간질환을 접하게 되시는 전공의, 전임의 선생님들 그리고 새로운 지식의 업데이트가 필요하신 회원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외래, 입원 환자의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기획을 하였습니다. 더불어 간질환 진료 시 흔히 도움을 받게 되는 간의 병리, 간의 영상학적 진단과 인터벤션 등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초음파에 대한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와 Hands-on 시간을 준비하였으니 간질환에 관심 있는 여러 전공의, 전임의 선생님들이 많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독려해 주심과 함께 간학회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화창한 봄날의 봄꽃처럼 간질환 진료를 시작하는 선생님들의 간질환에 대한 관심과 지식도 만개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대한간학회 회   장 김대곤
이사장 양진모

사전등록마감 : 2018년 05월 14일(월) 오후 13시까지
PC버전에서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