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간학회


인사말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간학회 회원 여러분, 저에게 제17대 회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의 의정 갈등과 어려운 의료 환경 속에서도 진료, 연구, 교육 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오신 회원 여러분의 헌신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에게 제17대 회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의 의정 갈등과 어려운 의료 환경 속에서도 진료, 연구, 교육 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오신 회원 여러분의 헌신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대한간학회는 1995년 출범한 이래 2025년에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였는데, 제가 15년 전 대한간학회 학술이사로 활동하던 시절과 비교하여도, 학회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왔고, 세계적으로도 그 위상을 인정받는 학회로 성장해 왔습니다. 특히, 학회의 공식 학술지 Clinical and Molecular Hepatology는 최근 Impact Factor 16.9를 기록하며 세계 유수의 간학 학술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 모든 성취는 그 동안 간학회를 이끌어 주셨던 여러 회장님, 이사장님 및 이사 여러분뿐만 아니라 간학회 회원 여러분 각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토대 위에서 앞으로 1년 동안 저는 임영석 이사장님과 임원진과 함께 학회의 학문적 깊이 강화, 차세대 연구자 양성, 국제적 교류 활성화 및 학회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최선을 다하여, 대한간학회가 더 젊고, 더 강하고, 더 따뜻한 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및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에 대한간학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TOP


(우.0415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53, 마포트라팰리스 A동 1210호

Copyright(c) by Kor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All rights reserved.